DRUNKEN KEVIN

BBC '다이어트의 오해와 진실' 요약 정리

2012. 8. 9. 12:51

세상
반응형


1. 내장지방은 식습관 조절과 운동으로 가장 먼저 뺄 수 있다는 사실이다. 


2. 다이어트 성공은 운동보다 올바른 식습관이 더 중요하다.


3. 굶지말고, 갑자기 소량으로 먹지말고, 음식량은 그대로 하고  칼로리만 줄여라.


4. 배가고프면 단백질을 먼저 먹어야 포만감과 폭식을 피할수 있다.

같은 양인데도 단백질(달걀,쇠고기,닭고기등)을 먼저 식사하면 포만감으로 덜 먹게 된다.


5. 폭식과 배고픔의 해결은 뇌를 속여야 한다.


6. 아침밥을 먹어야 하루동안 섭취하는 음식이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는다.


7. 유지방을 먹어야 체지방으로 변하지 않는다.

우유(저지방우유), 치즈, 식물성기름 등 섭취하면 위와 장에서 지방으로 인식하여 체지방으로 저장하지 않고 그대로 밖으로 배출하기에 탄수화물보다 덜 살찐다. 치즈를 많이 먹으면 살찐다는 판단은 잘못되었다는 사실이다. 피자를 먹어도 빵과 토핑으로 살이찌는 것이지 치즈로 살찌는것은 오판이다.


8. 스프로 해서 먹으면 배고픔이 없다.

같은 양에 음식을 만들어서 먹으면, 위에서는 인식하기를 음식덩어리는 빨리 장으로 넘어가지만 스프고 해서 먹으면 위에서는 물과 음식물이 함께 위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오랫동안 저장되어 있기에  뇌에서 배고픔을 덜 느낀다.그래서 자연스럽게 소식을 하게되고 폭식을 하지 않게 된다.


9. 운동은 아침에 하는것이 체지방을 더 뺄수 있다.


10. 칼로리를 계산할때  반드시 양념 칼로리를 계산에 포함하라.

아무리 적게 먹고 있다고 음식일기를 쓰고 칼로리를 계산을 하지만 살이찌는 원인은양념을 계산을 안하고 있기때문이다.양념은 원재료보다 10배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다.샐러드는 30칼로리지만 드레싱은 300칼로리이다.커피는 10칼로리지만  카프치노는 500칼로리 등 결국 다이어트한다고 소식하지만 양념으로 인해 하루 권장량을 훨씬 넘게 먹어 버린다.


11. 공복감이 심할수록 뇌는 지방이 많이 든 고열량 음식을 먹고자 하는 본능을 강력하게 발휘한다.위에 항상 음식이나 물로 채워 있어야 한다. 

배고프면 살찌는 음식만 먹고 싶어한다.뇌를 이길수는 없다. 그래서 요요현상으로 결국 다이어트에 실패한다. 공복감과 스트레스로 인해 과자,아이스크림,초코렛,피자,치킨,도너스,빵등을 저절로 참지못하고 먹게된다.  


12. 물 한모금으로 살이 빠진다.

물을 10분 간격으로 한모금 마시자.물은 신진대사를 할수있게 에너지를 사용하기에 운동에 효과를 볼수있고, 몸속에 나쁜물질과 지방등을 배출하기에 최고의 다이어트를 할수있다.


13. 잠을 자야 살이 빠진다.

숙면을 하면 신체는 재 정비를 하기위해 지방을 소비한다. 손톱도 털도 자라게 하기위해서 바쁘게 움직이기에 잠을 자면 편안하게 누워서 TV보는것 보다 살이 더 빠진다. 잠을 푹 자자...


[원본 출처 : 클리앙 피뎅이님 게시물]


반응형